• 최종편집 2024-04-19(금)
 

 22일, 경남 통영시는 지난 20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가족들과 함께 거제시 동부면에 위치한 토형도예촌을 방문해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5.22 - 통영시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천염염색 및 도예체험 실시 1.jpg

통영시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천염염색 및 도예체험 장면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황토를 이용해 에코백 염색하기와 나만의 도자기를 만드는 시간을 가지면서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가족 간 소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경제적 여건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오늘과 같은 체험 활동을 할 기회가 적었는데, 모처럼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부모 역할을 한 것 같아 기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저소득층 가정에게 좋은 시간이 됐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체험 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의 아이들이 밝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만 0~12세 아동에게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복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자세한 문의는 통영시드림스타트(055- 650-4671~6)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791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시드림스타트, 거제 토형도예촌에서 천연염색 및 도자기 빚기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