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2일, 경남 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천연염색 체험장 ‘풀결’에서 제17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9가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 일환으로 친환경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활동을 했다고 전했다.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로 탄소중립 실천(2).jpg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장면


 이번 활동은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물티슈, 휴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기후위기 대응 활동으로 천연염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손수건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제작된 천연염색 손수건은 6월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봉사활동 시 시민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쪽풀이라는 천연재료를 사용해 손수건을 염색하는 것이 신기했고 앞으로는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해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봉사단이 천연염색의 아름다움과 체험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었다”며 “환경위기를 인식하고 손수건 사용하기로 일상에서 탄소를 줄이는 작은 실천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7기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은 매월 1회 탄소중립 프로그램, 장애인인식개선교육, 환경정화 활동, 복지시설과 연계한 체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3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참진주가족자원봉사단,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로 탄소중립 실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