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18일, ㈔세계여성평화그룹 창원지부(IWPG, 지부장 허혜정)는 제5기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photo_2023-05-18_21-32-08.jpg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 수료식 장면

 

 IWPG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평화교육, 그중 핵심 프로그램인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eace Lecturer Training Education : PLTE)은 평범한 여성일지라도 평화에 대한 비전만 있다면 전문적인 강사로 자질과 역량을 갖추도록 할 수 있다. 

 이 PLTE를 통해 배출된 평화 강의자들은 자신이 소속된 지역과 국가에서 평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수 있다.

 

 수료생들은 창원에 거주하는 평범한 여성들이며 평화 활동에 대한 지식이나 활동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이 교육을 받게 되었으며, 첫 교육부터 깊은 감동으로 회를 거듭할 때마다 평화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전쟁으로 인해 고통받는 현실을 접하면서 평화에 대한 열정이 날로 커지고 차원 높은 강의 내용에 놀라워했다고 한다.

 

 이번 기수는 모든 수강생이 3차시 내용 중 평화강의자에 대한 내용을 접한 후 그 자리에서 바로 강의자로의 꿈을 키우며, 더 나아가 창원지부 평화위원까지로 발전된 사례였다고 한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정정희, 김옥숙, 이경임 3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정정희 회원은 “10차시까지 교육을 받으면서 감동과 함께 평화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식했으며, 제일 먼저 가까운 사람들에게 평화교육의 필요성을 인식시켜 한 분 한 분 평화를 위한 활동에 동참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 

 

 힘이 없거나 질병 등으로 평화로운 환경에 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도록 정신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이 값진 행복을 마음속에 담아만 두어서는 안 되겠다 싶은 뜨거운 마음이 표출되어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진심으로 평화를 전하고 평화 회원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먼저 본이 되는 모습으로 따뜻한 향내를 풍기도록 하겠다”고 수료 소감을 발표했다.

 

 허혜정 지부장은 “평화에 대한 열정으로 장장 10차시까지 쉼 없이 달려온 수료생들의 수료를 축하드린다. 이분들이 창원 50만 여성의 평화의 물꼬를 터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수료생들의 평화강의자로서의 자질과 가치를 치하했다.

 

 이로써 창원 지역 여성들의 평화 의식 고취와 함께 진정한 평화의 실현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역량을 함께 키워나갈 것으로 그 귀추가 주목된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돼 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전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등 평화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1

  • 80358
백장미

멋져요!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IWPG 창원지부,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수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