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30일, 경남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손재현)는 용평리 지역 상권 활성화와 노후 빈집을 활용한 창업 공간인 천연비누공방 ‘팜비노’가 지난 28일 정식 오픈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천연비누공방 ‘팜비노’ (2).jpg

천연비누공방 ‘팜비노’ 사진


 해당 공간은 용평리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노후화된 빈집(용평 3길 48-9)을 활용한 주민소통 공간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지역 내외의 전문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공간의 리모델링을 마쳤다.

 

 이에 지속적 운영을 위해 지난해 9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역 창업주를 공개모집해 1층, 한옥카페‘모우나’와 2층, 천연비누공방 ‘팜비노’를 창업하게 됐다.

 

 2층 천연비누공방 ‘팜비노’(정연숙 대표)는 함양의 건강약초를 이용한 천연비누 제작 체험공방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천연비누, 약초비누, 아로마 오일 비누 등을 제조 판매하며, 함양군 캐릭터를 활용한 사니사미 비누 체험 공방으로 운영한다.

 

 비누공방 ‘팜비노’의 정연숙 대표는 “팜비노의 운영 철학에 맞는 용평리에서 건강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함양군 대표의 건강비누 공방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센터장은 “주민소통과 이해 속에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과 정성을 담은 공간이다. 

한옥카페 '모우나'에 이어 용평리만의 특색을 가진 가치 있는 '팜비노'가 될 것"이라며 "창업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개인적 창업공간이 아닌 함양군의 대표적인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7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양군도시재생센터 빈집활용 창업공간 ‘팜비노’ 정식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