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경남 하동군은 화개면 의신베어빌리지 체험휴양마을이 일과 휴식을 함께 하는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농촌체험휴양마을 조성사업 대상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워케이션 마을 선정1.jpeg

하동군 의신베어빌리지마을 워케이션 마을 선정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제도를 일컫는다.

 

 이번 워케이션 농촌체험휴양마을 조성사업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2년간 진행된 재택근무 등 영향으로 기업·기관에서 ‘리모트(원격) 워크’ 제도 유지 추세에 따라 올해 신규로 편성된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워케이션 근무에 적합한 기존 시설 리모델링 및 워케이션 유치를 위한 홍보물 제작 등으로, 대상으로는 워케이션 근무에 적합한 숙박 및 체험 시설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농촌을 접할 수 있는 자연환경, 다양한 체험거리 등을 보유한 마을이다.

 

 전국 10곳 중 1곳으로 선정된 화개면 의신베어빌리지마을(대표 김정태)은 지리산국립공원 내 하늘 아래 첫 마을로, 천혜의 자연 속에 위치하며, 멸종 위기종인 반달가슴곰 탐방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의신베어빌리지마을에서는 건물 내 노후 사무실을 간편한 식사 및 워케이션 사무공간으로 정비하고 마을홍보 캐릭터 제작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함으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농촌마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444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군, 사업비 5000만 원 확보…마을 내 시설물 정비 등 손님맞이 준비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