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7일,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나누go봉사단이 지난 25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고 전했다.

 

5-1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실시.jpg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실시장면

 

 이날 참석한 12명 봉사자는 앞으로 활동계획과 연간 활동을 공유하고, 자원봉사 교육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만들기,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포스터 제작 활동을 했다.

 

 활동에 참여한 이주연 학생(중앙고)은 “처음 시작은 봉사 시간 때문이었지만, 다양한 활동들로 자원봉사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 활동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 과장은 “우리 지역을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의 기후 위기와 관련한 정기적인 봉사활동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나누go봉사단은 고성군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3월부터 12월 매월 넷째 주 주말을 이용해 지구를 지키는 봉사활동 ‘지구봉’이란 주제로 ▲자투리천을 활용한 컵홀더 만들기 ▲일회용품 줄이GO, 다회용컵 사용하GO 고고 캠페인 ▲현충일 행사지원 ▲플라스틱 병뚜껑 업사이클링 ▲맑은 날 행잉플랜트 ▲맑고 푸른 고성 만들기, 그래피티니팅 ▲담배꽁초 환경 정화 ▲다 쓴 커피박스도 다시보면 자원 ▲평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29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