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3일, 경남 김해시는 홍태용 시장이 지난 2일 오후 5시,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3’ 개막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3.3(홍태용 김해시장  제12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3 참석)사진.jpg

홍태용 김해시장 제12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참석 사진

 

 5일까지 열리는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3은 국내 최대 조각 전시이자 국내외 270여 명 조각가가 참여하는 조각 전문 행사로,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하고 국제조각페스타 운영위원회가 주관해 2011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전시주제를 정해 작가를 공모하고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등 조각 장르에 특화된 전시를 선보여왔다.

 

 이날 홍 시장은 축사에서 “내년 문화가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김해를 주제로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 개최 시 한·중·일 3국의 조각 교류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연계해 김해시에서 국제조각페스타가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4년 김해시에서 열리는 전국 체육인들의 축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문화체전으로 승화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알리고 국제조각페스타 김해 유치를 위해 여러 관계자에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조각페스타에 참여한 세계적인 조각가들과 함께 김해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김해시에 건립 계획인 시립미술관 중요성과 필요성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도 가졌다.

 

 개막식에는 구상 조각계의 거장이자 한국조각가협회 고문인 김영원 작가를 비롯해, 김학용 국회의원, 오영훈 제주지사, 정병국 서울 국제조각페스타 조직위원장이자 전 문체부장관 등이 참석했다.

 

 올해 국제조각페스타 전시주제는 ‘조각, 공간을 넘다’로 오래된 미래, 미래의 물결, 이미지의 정원, 변화의 기록이라는 4개의 범주로 나누어 각 주제전 전시와 한국근현대조각전 ‘시공초월’, ‘서울특별시 청년작가특별전’, ‘중국현대조각 특별전’ 등이 열릴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43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태용 김해시장, ‘제12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3’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