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경남 거제시는 지난달 16일부터 시작한 ‘2023년 시민과의 대화’가 2일, 옥포1·2동에서 진행됐다.

   

시민과의 대화 (1).jpg

거제시 시민과 대화 장면


 지금까지 9개 면·동을 순회하며 반환점을 맞이한 ‘시민과 대화’에서 박종우 거제시장은 900여 명 시민들과 만나 현안사항 180여 건에 대해 논의했다.


 시민들은 과속방치턱 설치, 공원 정비 등 생활 밀착형 민원부터 도로망 확충, 공영주차장 조성 같은 지역 주요현안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애로사항에 대해 건의했다.

 

 박 시장은 주민 한 명, 한 명의 의견에 공감하면서 지역의 현안 사항을 잘 파악해서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주차난 해소, 상습침수지역 개선, 도시가스 연결 등 시민들이 장기간 불편을 겪고 있는 부분에 대한 대책 마련을 서두르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2일 오전에 있었던 옥포1동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행복 어울림센터 조기 착공 및 1590 머무름센터 조속 추진, 옥포조각공원 활용방안 마련(옥포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장 이0영), ▲도시가스 공급배관 매설(옥포1동 통장협의회장 신0순), ▲옥포수변공원 주차장 연장 매립하여 대형주차장 확보(지역원로, 김0웅) 등 다양한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박종우 시장은 옥포1동 주민들에게 중학생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거제시장이 꿈인 이 학생은 첫 일정부터 빠짐없이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하고 있다. 시민들은 뜨거운 박수로 학생의 꿈을 응원했다.

 

 오후에 이어진 옥포2동 주민들과의 만남에서는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데크연장 및 배암지섬 출렁다리 조성(1통장 배0명), ▲어린이공원 환경개선(옥포2동 주민자치회 사무차장 이0욱), ▲옥포도시계획도로 중로2-31호선 도로부지 내 옥포고 학생 통학로 개설(옥포2동 주민차지회장 지0진) 등의 건의사항이 2시간 동안 이어졌다.

 

 박 시장은 “조선업 불황으로 인한 인구 유출이 가속화 되고 상권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옥포의 옛 명성을 재현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뜨거운 열망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역사와 문화 등 풍부한 지역자원을 활용해서 다시 한 번 옥포1동이 국제문화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대화는 10일 상문동과 수양동을 끝으로 한 달여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 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08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제시장과 ‘미래 시장 꿈나무’가 함께한 시민 소통 현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