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일, 경남 밀양시 초동면 주민자치회는 초동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초동면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230202-밀양시 초동면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1).jpg

밀양시 초동면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 장면

 

 지난해 9월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선정됐으며 이후 의무교육 이수를 거쳐 구성된 초동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출범식을 통해 진정한 주민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주민자치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초대 주민자치회 회장인 손정태 회장을 비롯한 임원을 선출하고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운영세칙을 의결했으며, 주민자치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분과위원회는 자치운영, 복지나눔, 문화관광 세 개의 분과로 초동면의 특성에 맞게 구성했다.

 

 손정태 주민자치회장은“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을 다지는 첫 주민자치회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임기동안 자치 위원들과 함께 초동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영택 초동부면장은“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초동면의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6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밀양시 초동면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