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6일 오전 도청에서 실국본부장회의를 주재했다.

 

년.jpg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6일 오전 도청에서 실국본부장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 도지사는 “로봇랜드 재단을 비롯한 출자출연기관의 업무처리 절차와 과정에 대한 감독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업무내용의 전산화와 보존 등 행정처리를 위한 방식에 대해 모두 점검하고, 잘못된 절차나 제도를 개선해 업무가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로봇랜드 2심 판결에 대해 당초 협약 변경으로 해지사유와 해지지급금 산정 방식 등 불리한 조항을 많이 추가했고, 펜션 부지 이전 요구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로봇랜드와 같은 대형사업은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도정의 걸림돌과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어 추진과정을 샅샅이 살펴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도지사는 지난 15일 UAE와 원전, 방산에 40조원 규모 투자 협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경남에 소재하고 있는 방위산업체나 원전 기업체에 희소식”이라며 “경남 지역에 많은 수주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미리 세밀하게 준비하고 챙겨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특히, 최근 한화그룹이 도심항공교통(UAM) 개발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경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항공모빌리티를 비롯한 도심항공교통(UAM)사업과 관련해 한화와 지역 현안에 대해 협의할 수 있는 부분은 협력해서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경남의 행복지수가 1위, 생활균형지수가 상위권으로 도약했다는 지표에 대해서는 경남만의 복지시책 개발과 더불어 재정투자 없이도 도민의 행복지수를 올릴 수 있는 체감할 수 있는 복지시책을 적극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박 도지사는 경남 지역의 농산물 수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지만 인천공항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고 덧붙였다. 딸기 수출 물량의 95%가 경남이 차지하는데 이동하는 과정에서 신선도가 떨어지고 비용부담도 증가해 항공사와 협의를 통해 김해공항에서 화물항공기가 운항될 수 있도록 협의할 것을 지시했다.

 

 이외에도 양산시의 행정구역과 기관의 관할범위에 대해 경남도가 비용을 부담해서라도 조정을 마무리하도록 노력하는 한편, 해외여행 증가로 인한 여권 발급에 도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40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완수 도지사, UAE 40억 원 수주, 지역에 수주 효과 나타날 수 있도록 세밀한 준비 주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