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11일,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부 주관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통영교육지원청 조천래 주무관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등급 : 장려)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1 조천래 주무관 (1).jpeg

             조천래 주무관 


 조천래 주무관은 섬 지역 통학버스를 효율적으로 재배치해 통학 편의성을 높였고 통영 지역 모든 학교의 교육활동에 직영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그 결과 경비 부담을 줄이는 등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고 연간 약 8,000만 원 예산을 절감했다.

 

 조 주무관은 통학버스 재배치를 위해 2019년부터 2022년 초까지 8회 이상 학부모 설명회를 여는 등 주민과 소통하는 데 힘썼다.

 

 조 주무관은 “통영에서 나고 자라서 섬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라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구 정책기획관은 “지역 특성과 현장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 상황을 분석하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한 모범적인 사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이 대우받는 조직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규제혁신, 경제 활성화, 선제적·창의적 대응 등 국민의 처지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성과를 달성한 사례를 발굴‧포상하는 것으로 연 2회 시행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958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교육청 공무원,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