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11일, 경남 거창사건사업소(소장 김미정)는 지난 10일, 거창사건추모공원 역사교육관 내 영상실에서 추모공원 관리와 국화 재배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근로자 17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거창군]1.11.(수)보도자료(거창사건사업소,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2.jpg

거창사건사업소,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장면

 

 거창사건사업소는 지난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2023년 새해를 맞아 근로자의 바람직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추모공원 일자리 사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실시하는 안전예방교육으로 추모공원에서 사용하는 작업사다리, 예초기, 전정톱, 전정가위 등의 사용방법을 안내했으며, 향후 부주의로 인한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계절별 건강이상 등을 수시로 확인해 근로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작업별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철저한 인식과 교육을 기본으로 관련 법규 및 안전지침 등을 구성원 전체가 숙지하도록 하고 2023년에는 안전사고 제로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미정 거창사건사업소장은 “거창사건추모공원은 공원조성을 위한 수목과 조경수 관리, 화훼류 관리가 대부분이라 다른 위험한 작업보다 위험성이 낮을 수 있지만, 방심하지 않고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로서 안전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7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사건사업소,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