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5일, 경남 의령군은 역사상 첫 실내종합체육관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1. 221124 보도사진2(의령군, 역사적 첫 실내종합체육관 준공).jpg

하늘에서 본 의령군, 실내종합체육관 준공식 장면

 

 의령군은 지난 23일 서동행정타운 내 의병문화체육관을 준공했다.

2019년 12월 착공한 의병문화체육관은 의령읍 서동리 530에 115억 원을 투입해 건립했다.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787개 관람석과 이동식 무대도 갖추어 체육행사 등 다양한 행사 개최도 가능하다. 지하 1층,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3,595㎡ 규모로 건립된 다목적체육관이다.

 

 체육관은 임시 운영을 거쳐 내년 2월부터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의령군은 서동행정타운 내에 의병문화체육관이 개관하면서 자족형 복합행정타운 도시개발사업이 차츰 속도가 붙고 있다고 전망했다. 

 

 의령군은 내년 개관하는 경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미래교육테마파크)를 필두로 교육·문화·복지·관광이 균형 잡힌 도시로 의령을 새롭게 디자인한다는 구상이다. 

 

 이번에 건립한 의병문화체육관을 포함해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굵직한 공공기관, 업무 지원 시설을 서동행정타운에 한데 모아 ‘자족도시’ 조성을 서두른다는 전략이다.

 

 의병문화체육관 인근에는 실외운동장, 전천후게이트볼장, 테니스장, 족구장과 같은 야외 체육시설과 국민체육센터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의령군민 누구나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됐다.

 

 이날 준공식에서 오태완 군수는 "비가 와도 맘껏 운동할 수 있는 군민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너무 좋다. 삶의 질이 점점 나아지고 있다"며 "큰 규모의 실내 체육행사를 개최하고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전국에서 많은 체육인이 의령을 찾게 만들겠다"는 포뷰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51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령군, 역사적 첫 '실내종합체육관' 준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