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2일,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진규)는 지난 19일 관내 주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문화와 함께하는 주민자치회장배 보드게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충무공동 주민자치회장배 보드게임대회 개최-충무공동 보드게임 대회 전경 (2).jpg

진주시 충무공동 보드게임 대회 전경


 대회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학생부 32명과 중학생 이상의 성인부 32명을 모집해 각 8개 팀으로 나눠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보드게임이란 판 위에서 말이나 카드를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하는 게임이며 두뇌개발에도 도움이 되어 젊은이들로부터 인기 있는 게임이다.

 

 참가자 모집 첫째 날에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충무공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이 있었다.

보드게임 종목은 스플렌더로 진행, 동시에 슈링클스, 가죽공예, 비누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장진규 회장은 “코로나19로 지역민과 이전공공기관 이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지만 앞으로 주민자치회에서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무공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이전인 2018 ~ 2019년 보드게임 행사 때도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장 회장은 "이번 대회도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키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공공기관 근무자 가족 및 이주민, 청소년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7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충무공동 주민자치회장배 보드게임대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