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은 125명 국내 목회자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말씀 교류를 진행하는 가운데 국내 최대 교단인 장로교 소속 목회자와 교류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신천지예수교회와 교회 간 교류 양해각서 (2).jpg

                    신천지예수교회와 교회 간 교류 양해각서 

 

  7일,신천지예수교회는 목회자 교류 업무협약 체결 이후 운영 현황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MOU를 체결한 125명 목회자 가운데 장로교 소속이 87명으로 69.6%를 차지했다. 순복음 4%(5명), 침례교가 3.2%(4명)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도 성결교, 감리교, 오순절, 성공회 등 다양한 교단들이 교류에 참여하고 있었으며 선교회와 기도원, 신학대학원도 교류 대열에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천지예수교회는 MOU를 체결한 125명 목회자 중 70% 이상인 88명이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나머지 목회자들도 교육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중 20명이 1회 이상 교육과정의 내용을 반영해 해당 교회에서 설교한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특히, MOU를 체결한 목회자 125명 대다수가 설교 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답변했으며, 주변 목회자들에게 교회 간 교류 MOU를 추천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 MOU 체결 목회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4만여 명 성도가 증가한 신천지예수교회의 운영 비결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관련, 신천지예수교회가 기성 교단에서 해결하지 못한 난제인 예언서에 대한 명확한 해석과 성경에 입각한 가르침을 통해 이전투구와 사건·사고로 물든 교계의 현실에 실망하고 제대로 된 신앙을 해보자는 교인들에게 안성맞춤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말씀 중심의 가르침과 신앙이 교계 인구 감소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지만 관련 교육 부재로 인해 목회에 어려움을 겪는 목회자들이 상당히 많았다”면서 “모두 하나님 안에서 가족인 만큼 서로 교류하며 지식을 더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천지예수교회의 교회 간 교류 MOU는 ‘하나님 안에서 하나가 되자(We Are One in GOD)’라는 비전 아래 지난 2021년 8월 열린 목회자 대상 온라인 말씀 세미나에 참석한 아프리카 목회자 40여 명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를 계기로 같은 해 9월 26일 ‘우간다 하나님의 임재 경배 교회’와 최초로 MOU를 체결, 이후 업무협약은 67개국에서 3천여 건을 기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8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천지예수교회·교계 교류 MOU 활발… 장로교 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