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6일, 경남 함안군은 지난 2일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2022 지역혁신 홍보를 위한 60초 영상 공모전’에서 함안농부협동조합(박재민‧김종화‧전지희)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영상 속 함안에 살아보기 참여 청년들_1104 함안청년들, 행안부 지역혁신 홍보영상(UCC) 공모전 수상4.jpg

 함안청년들, 행안부 지역혁신 홍보영상(UCC) 공모전 수상 작품

 

 이번 공모전은 내 주변, 우리 생활 속에서 찾아낼 수 있는 ‘지방행정혁신’의 경험과 의미, 가치를 재치 있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영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함안농부협동조합은 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조성 ‘함안에 살아보기’ 보조사업자로서 타 지역 청년들이 함안에 살아봄을 지원하는 팀이다.

 

 ‘함안에 살아보기’는 해마다 급격한 청년인구 유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찾고 싶어 하는 타 지역 청년들에게 함안에서 쉼과 배움의 기회 제공으로, 함안 홍보 및 참여자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진행했다.

 

 수상작은 그간 사업을 추진하면서 참여 청년들의 인터뷰와 함안에서 발견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더 나은 삶을 위해 내 주변, 우리 지역의 해결해야 할 문제, 무엇이 필요한지를 제안하는 영상으로 제작했다.

 

 한편, 함안농부협동조합은 함안군 승마체험학교 운영자로 선정돼 숙박시설, 베이킹체험장, 카페 등을 운영함과 동시에 타 지역 청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과정도 연계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251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청년들, 행안부 지역혁신 홍보영상(UCC) 공모전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