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남 남해군은 지난 9월 공모 접수한 2022년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심사 결과 총 9점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2.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드론 사진부문 최우수.jpg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김태한(부산) 씨의 <남해를 만나다>최우수사진 및 영상 최우수작품


 2022년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은 드론산업 활성화와 숨겨진 남해군의 비경을 발견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19건(사진14점, 영상4편)의 작품이 접수 돼 주제적합성·작품완성도·활용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사진5점과 영상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 결과 이번 공모에서는 사진작품 경우 독일마을, 가천다랭이마을 등 유명 관광지보다는 비교적 덜 유명한 관광지의 신선한 모습을 담은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상작품의 경우 편집 및 촬영기법, 영상 및 음원의 적절성 등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부문에서는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는 물미해안도로의 멋진 모습을 표현한 홍종표(대구)씨의 <물미해안도로 전경>이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영상부문에서는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돋보이는 마을경관, 주요 관광지와 문화유산의 모습들을 높은 편집 완성도로 담아낸 김태한(부산) 씨의 <남해를 만나다>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이후 남해군 관광지 홍보 및 각종 사업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선정된 9개 작품의 수상결과는 남해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시상식은 없으나, 사진분야 최우수 작품 100만 원, 우수 70만 원, 장려 50만 원이 주어지고, 영상분야는 최우수 작품 2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 50만 원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63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남해군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