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8(월)
 

 2일, 경남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설영일)가 위기 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적 안정화 예방 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톡톡!’ 프로그램을 한다.

 

1-1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심리적 안정화 예방 교육 ‘토닥토닥! 마음톡톡! 프로그램’ 운영.jpeg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심리적 안정화 예방 교육 ‘토닥토닥! 마음톡톡! 프로그램’ 운영 장면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사건·사고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센터는 ▲트라우마의 원인과 반응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심리교육 ▲심리적 안정화 기술 습득 및 신체 각성수준의 조절 능력 향상을 돕는 활동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 연계 등을 통해 위기 청소년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은 사건·사고에 노출돼 심리적 외상을 겪고 있는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긴급개입 지원과 고위기청소년 외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방 교육 중 하나를 선택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설영일 센터장은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심리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와 접수는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 670-2952, 673-7942)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92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심리적 안정화 예방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