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체기사보기

  • 함양군,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성료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은 지난 5월 29일 함양지역 여러 사찰에서 봉축 법요식이 치러진 가운데 보림사, 금선사, 안국사에서 올해도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 부처님 오신 날인 29일 오전 10시 보림사(주지 도오스님), 11시 금선사(주지 일여스님)에서 진병영 함양군수와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정현철, 권대근, 서영재, 임채숙, 이용권, 배우진 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축행사가 열렸다. 봉축법요식은 타종과 개회, 삼귀의례 및 반야심경, 육법공양, 봉축법어 순으로 법요식을 열어 부처님의 자비와 베풂, 그리고 함양군의 발전을 기원했다. 특히, 함양읍 보림사 주지 도오스님이 장학금 200만원, 함양읍 금선사 주지 일여스님과 신도회장(김영자)이 각각 장학금 300만원과 100만원을 진병영 함양군수에게 전달하며 지역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을 전달했다. 이날 곽근석 부군수도 마천면 안국사를 방문하여 신도들과 함께 부처님의 가르침과 깨달음 의미를 되새겼다. 안국사 주지 성후스님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장학발전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진병영 함양군수는 “낮은 곳에서 늘 부처님의 사랑을 군민들에게 나눠주시는 따뜻한 마음에 경의를 표한다”며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처님의 온정을 나누고자 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함양의 교육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뉴스
    • 사회
    2023-05-27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부처님오신날 맞아 지역 사찰 방문
    27일, 경남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홍남표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부처님오신날 관내 사찰을 방문해 봉축 법요식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성주사를 방문한 홍남표 창원시장 이날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맞이 봉축 법요식이 창원을 비롯한 전국 사찰에서 일제히 열렸다. 부처님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는 행사인 봉축 법요식은 육법공양(헌등·헌화·헌향·헌다·헌과·헌미), 삼귀의, 반야심경, 관불의식, 축사, 봉축사,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홍 시장은 원흥사, 성주사, 정법사를 차례로 방문해 불자들과 함께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했다. 홍 시장은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온 누리에 두루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창원특례시 또한 부처님의 가르침에서 배운 지혜와 사랑으로 시민들을 섬기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2023-05-27
  • 거창군, 5월 확대 간부회의 개최
    27일, 경남 거창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군수와 이종하 부군수, 국장, 부서장, 읍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거창군, 5월 확대간부회의 장면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을 비롯한 100대 사업, 10대 핵심 전략사업과 각종 군정 현안사업 등에 대해 전반적인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화장장 건립 ▲거창형 치유산업(농업) 육성 ▲승강기 글로벌 대기업 유치 활성화 ▲미래 교육도시 거창 마스터플랜 수립 ▲달빛내륙철도 해인사 환승역 유치 등 총 57건이며, 현재 추진율은 27% 정도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 이행 등의 준비를 마쳤다. 공약사업을 포함해 민선 8기 군정 운영의 전방위적인 발전과 성과 달성을 위해 민선 8기 5대 군정 목표인 ▲꿈을 펼치는 명품교육 ▲승강기 중심 상생경제 ▲경쟁력 있는 미래농업 ▲모두가 행복한 희망복지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관광 등 분야별 100여 건 사업을 특별히 지정·관리해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스피드익스트림타운 조성사업 등 현재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사업들을 정상화 대상 사업으로 지정해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등 원활한 추진을 위해 별도 관리하고 있다. 또, 지난 1월 신설된 전략담당관에서는 공약사업과 100대 사업 중 거창 미래 50년을 준비할 수 있는 10대 핵심 전략사업을 선정·관리해 신규 사업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에서는 경남도립거창대학 통합문제와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직영 운영과 관련해 그간 추진사항과 문제점,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다뤘으며, 구인모 군수는 현안 사항들에 대해 군민의 이해도를 높여 군민의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읍면장의 4월 이상 저온에 따른 피해 상황, 영농기 모내기 및 저수율 현황 보고와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사안들에 대한 재정 건의가 이어졌다. 구인모 군수는 “민선 8기 공약을 비롯해 중·장기 대형 사업들에 대해서는 예산확보 방안 마련과 철저한 사전 행정절차 이행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하며 "6월부터 시작되는 장마와 태풍, 폭염 등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취약지역을 사전 점검해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 뉴스
    • 행정
    2023-05-27
  • 밀양시 초동연가길 꽃양귀비 축제 올해도 성황리에 마쳐
    27일, 경남 밀양시 초동면(면장 김태수)은 27~28일 양일간 열린 초동연가길 꽃양귀비 축제가 많은 관광객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초동연가길 꽃양귀비 축제 전경 작년 꽃양귀비 축제에 이어 두 번째 축제인 이번 행사는 초동면민과 부산, 창원, 대구, 등 타 지역 관람객을 포함해 3만 여명이 찾아왔다. 이번 축제는 초동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회원들의 열정이 모여 초동연가길 진입구간에 10m 정도의 길이로 설치된 청룡·황룡과, 농경문화보존회 신진기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꽃양귀비 꽃길이 시작되는 곳에 짚으로 만든 ‘황소와 농부’는 10m 이상의 크기로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그리고 올해 자연쉼터에 설치된 벤치 그네는 낙동강변의 잡목을 제거해 강변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새터가을굿놀이 공연, 떡메치기 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 어린이 전통놀이 체험, 농특산물 판매 부스, 토끼랑 놀자, 인구 유입을 위한 귀농 경험자가 알려 주는 전입 상담 부스 운영 등 체험과 유익한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또,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에서 주관한 연가길 향토식당은 미리 준비해둔 재료가 소진될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이용했다. 축제의 주 행사로는 캘리그라피 공연, 연가길 걷기대회, 새터가을굿놀이 공연, 추억의 3종 놀이,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 신나는 트롯공연 등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광객의 즐거움을 더했다. 김태수 면장은 “올해 축제는 면민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아이디어로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고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초동연가길을 찾은 관광객 모두가 아름답게 핀 꽃양귀비를 보며 함께 걸은 가족, 연인들이 소소한 일상의 고마움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길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
    • 사회
    2023-05-27
  • 용주사, 상북면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27일, 경남 양산시 대한불교조계종 15교구 천성산 용주사는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양산시 상북면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용주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장면 용주사 주지 성남스님은 김해에서 장애인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김해교도소에서 범법자 교화활동에 참여하는 등 꾸준히 이웃 사랑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성남스님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쪼록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일 상북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돼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에게 나눠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람과사람
    • 사람과 사람
    2023-05-27
  • 박완수 도지사, 부처님 오신 날 통도사 봉축법요식 참석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도내 사찰 곳곳에서 봉축법회가 열렸다. 박완수 도지사, 부처님 오신 날 통도사 봉축법요식 참석 장면 27일, 경남도는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양산시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본사 영축총림 통도사 봉축법요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봉축법요식에는 조계종 종정 성파스님, 현덕 주지스님을 비롯한 영축총림 사부대중 및 신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도사 내 설법전에서 삼귀의, 반야심경, 헌화 및 관불, 성파 종정스님의 봉축법어, 박완수 도지사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박완수 지사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우리 사회가 갈등과 분열을 넘어 상생과 통합의 시대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경남도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도민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민생을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통도사를 찾은 많은 불자들은 저마다 소원 성취와 가족의 건강을 빌며 오색빛깔의 아름다운 연등을 달았고, 나라의 안녕과 국민의 화합을 기원하며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의 가르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해인총림 합천 해인사,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쌍계총림 하동 쌍계사를 각각 찾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을 함께 축하했다.
    • 뉴스
    2023-05-27
  • ㈜ 에스엘푸드, 함안군푸드뱅크에 기부물품 기탁
    27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함안산단에 위치한 ㈜에스엘푸드는 지난 26일. 함안군푸드뱅크에 물품(닭가슴살 오구칩 100박스, 5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 에스엘푸드, 함안군푸드뱅크에 기부물품 기탁 장면 이날은 기부물품 기탁 및 함안군 푸드뱅크 착한가게 2호점 현판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에스엘푸드 김설곤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불경기에 지역 소외계층의 기력 회복과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함안군수는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결식 예방 및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엘푸드는 지난 2020년 5월부터 현재까지 5200만 원 상당의 기탁물품을 함안군푸드뱅크에 기부해왔으며 군민을 위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 뉴스
    • 사회
    2023-05-27
  • 이승화 산청군수, 곶감 생산자와 간담회
    이승화 산청군수가 곶감 생산 농가와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소통에 나섰다. 산청군 곶감생산자 간담회 장면 27일, 경남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임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 회장 및 임원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이승화 군수가 임업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곶감산업에 대한 현안을 비롯해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산청곶감축제 예산지원 방안과 수도권 홍보 강화 등 산청곶감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산청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곶감산업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승화 군수는 “젊은 세대에 대한 곶감 소비 부진, 곶감 생산 농가의 고령화, 농자재 가격 상승 등 곶감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하지만 산청곶감은 여러 분야에서 수상을 이어오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품질을 인증 받는 등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곶감산업의 선두주자로 산청곶감이 전국 제일의 맛과 품질로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곶감산업 육성에 대한 예산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산청군은 포장재 규격출하를 위한 임산물 상품화지원사업, 임산물 유통기반 조성사업 등을 통해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또, 곶감생산기술 교육을 해마다 실시해 생산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곶감산업 기반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뉴스
    • 사회
    2023-05-27
  • 김해시보건소,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김해시보건소는 지난 24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열린 ‘대학축제’ 행사장을 찾아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Grow Food Not Tobacco)’라는 주제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보건소,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릴레인 금연 캠페인 장면 이번 캠페인은 대학축제 행사와 연계해 적극적인 금연 홍보를 함으로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금연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대학 캠퍼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금연관련 모형을 통한 교육자료 전시, 금연OX퀴즈, 폐활량 측정 체험 및 금연희망자를 위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과 아울러 축제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금연 홍보 이벤트를 마련해 금연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지정한 날이다. 올해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은 담배 경작의 폐해를 알리고 흡연 위해성 공감을 위해‘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Grow Food Not Tobacco)’라는 주제를 가지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해시보건소에서는 대학축제 연계 금연캠페인 외에도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5월 한 달 동안 ▲관내 16개 초·중·고등학교와 함께하는 등굣길 릴레이 캠페인 ▲ 조은금강병원, 김해시청 등에서의 출근길 릴레이 캠페인 ▲읍·면·동 건강위원회와 함께하는 릴레이 캠페인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 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우리 시 ‘22년 현재흡연율은 20.7%로 경상남도(18.8%) 및 전국(18.0%)보다 높은 실정이다”라며, 우리 시의 흡연율 감소를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교육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흡연자분들의 적극적인 금연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뉴스
    • 사회
    2023-05-27
  • 남해군, 2023년 안전대전환 민관합동점검
    27일, 경남 남해군이 6월 16일까지 관내 98개소 시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 안전대전환 민관합동점검 사진 안전대전환 집중점검은 세월호 참사 이후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추진해오던 국가안전대진단의 새로운 명칭으로, 민·관 합동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주요 시설 등을 점검해 위험요인을 없애고 사회 전반에 대한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한 예방활동이다. 지난 25일 오후에는 류해석 남해군 부군수가 2023년 집중안전점검 현장점검에 참여했다. 류 부군수는 이날 관계 공무원 및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함께 삼동면에 소재한 물미해안전망대, 은점어촌체험마을 등 시설물의 안전 관리 실태 등을 점검했다. 류해석 부군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 세대에 배부된 자율안전점검표를 통해 군민 여러분께서도 각 가정의 안전을 점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해군은 집중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지 시정으로 위험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설물 안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 뉴스
    • 사회
    2023-05-27
비밀번호 :